본문 바로가기

:: 또다른 쉼, 여행

Museum Pass, Paris Visite 이용하기-



파리는 워낙 지하철이 잘 되어있다 보니, 지하철만 잘 갈아타고 하면- 정말 부지런하게, 많이 볼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빨리빨리'라는 말은 파리에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하는 주의지만요.)
세느강 따라 주변을 걷다보면 정말 아늑하고, 쉬고싶은 거리도 많고-
볼거리가 많은곳도 나오거든요. 골목골목길을 들어가서 길을 잃어봐도 다 한편의 그림이고, 모두 다 멋진곳이 파리이므로.  : ) 

파리가 처음인 저는, 한국에서 PARIS VISITE와 MUSEUM PASS 를 끊어갔는데.
은근 이게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배송도 익일특급 등기로 해주시고, 할인권들과 함께 저렇게 이쁜 지도도 함께 오거든요.
파리비지트는 3일권, 뮤지엄패스는 2일권을 끊어갔고- 3일권이 끝났을땐 까르네를 사서 그걸로 교통편을 이용했어요.

- 파리비지트 : 지하철, RER, 버스, TRAM, SNCF 열차, 몽마르트 케이블카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파리 중심을 돌아다니고 싶으면 1-3존을 구입하고, 베르사유나 아울렛까지 둘러보고싶으면 1-6존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시작하는 날짜를 패스에 적으면 개시가 됩니다. (예를들면 3일권을 구입하면 날짜 적은 날부터 3일후에 만료) 
(파리비지트가 있으면 할인도 됩니다. 저는, 몽파르나스타워 전망대를 파리비지트때문에 7유로로 할인받아서 입장할수 있었어요.)

-뮤지엄패스 : 2,4,6일권이 있어요. 파리에선 18세미만은 모든 박물관과 미술관이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고로, 성인들만 끊을수있고- 저 패스를 활짝! 펼치면- 갈수있는 박물관들의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저는 루브르, 오르세 박물관, 오랑주리 미술관을 이용했어요-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많이 가지 않을꺼라면 비추) 


** 두개의 패스를 한국에서도 편하게 구매할수 있는 곳 :  http://www.parisvisite.co.kr/ 


 

':: 또다른 쉼,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원한 한강 나들이-  (3) 2011.09.05
남산.  (3) 2011.06.20
바람부는 어느날, 임진각평화누리공원.  (7) 2011.06.08
Heidelberg  (1) 2011.05.23
Memory in PARIS  (0) 2011.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