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read

김주원 / 좋은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DSLR 사진강의

언제부턴가 모르게, 사진찍는것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됐다.
내 생각엔 아빠가 DSLR을 사주셨을때부터였던거 같다.
찍고, 포토샵으로 보정도 해보고. 하면서-
왠지 모르게, 전문적인 책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처음 보게 된 책이. "김주원의 사진가를 위한 포토샵" 이였는데,

이번에 책을 하나 더 쓰셨다.

"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DSLR 사진강의"


책은 두께는 두껍지만, 그렇게 또 무겁지만은 않다. (이건 아주 주관적인 생각) 
그리고 아래와 같이, 챕터별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처음부터 굳이 읽어보지 않아도 된다.

(나도 첨에 딱! 땡기는 부분부터 읽어봤었으니까) 


김주원 작가님 책을 보면서 한가지 놀라운 것은, 
글을 진짜 잘쓰신다. 깜짝 깜짝 놀랄정도로.
그리고 각 챕터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위대한 거장들의 잠언" 을 실으셨다는것도 너무 좋았다.
(나는 앙리 까르띠에 브레송 작가 완전 좋아하는데! 막 반가워하면서 읽었다는) 




예전부터 김주원 작가님 블로그는 즐겨찾기 해서 보고 있었는데,
매번 보고 감탄을 금치못했던 사진들을 책에서도 보니 반가웠다.
늘, 슬쩍 보고 지나치곤 했는데- 책을 보고 생각이 나는 내 자신을 보니.
볼때마다 늘, 인상깊게 보기는 했구나란 생각도 했고 :) 

책의 순서는  Light - Color - Frame - Feeling - Story - Portfolio - Photoshop 로 구성되어 있고.
꽉차있고, 알찬느낌이 그대로 느껴진다. (책의 첫장만 펴도 아실꺼예요!)

내 주변에 지인이 그러셨다. 
사진은 "많이 찍고, 많이 보고, 많이 보여줘야" 한다고.
지금 내 상태는, 내가 담고 싶은것들의 대한 욕심이 커서. 아무것도 잘 보이지 않는 상태인데.
(이렇게 말하니까, 슬럼프에 빠진 사진작가 같잖아! ㅋㅋ) 

차근차근, 하나하나- 꼭 좋은카메라가 아니더라도.
다시 일상을 담아보도록 해야겠다. 

* 나도, 마음으로 찍는 사진가가 되고싶다. 

사실, 디지털이냐 필름이냐의 문제는 아니다. 
사진을 찍는 내 마음가짐이 한 장을 촬영할때 얼마나 진지했느냐의 문제일 것이다.
영원한 진리, 카메라는 도구일 뿐이다.

- p. 179 - 


 
DSLR 사진강의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김주원
출판 : 한빛미디어 2011.09.07
상세보기

* 김주원사진작가님. 출판기념회도 다녀왔어요! (더보기 클릭!)